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영국

영국여행) 영국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브라이턴까지 가는방법 정리

반응형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서퍼들의 도시 브라이턴.

휴양도시로도 잘 알려져서 최근에는 런던 근교여행으로도 많은 한국분들이 찾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히드로 공항에서 브라이튼까지는 버스 또는 기차를 이용해서 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히드로 공항에서 브라이턴까지 쉽게 가는 방법으로 소개합니다.

 

히드로 공항에서 버스 센트럴 스테이션으로 가는길

 

버스, 기차를 모두 이용해본 결과

좀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가는 방법은 공항 버스터미널에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버스와 기차를 타는 곳으로 향하는 방향은 거의 동일하므로, 표지판을 보고 정류소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Underground는 영국에서 지하철을 의미합니다 ㅎㅎ)

 

 

웰컴 투 런던!

먼가 영국에 왔다~는게 느껴지네욥 =ㅅ=

 

 

꽤나 긴 거리를 가야하기에...

무빙워크가 있습니돠... ㅠㅠ 힘들어라..

 

 

긴 거리를 빠져나오면

드디어 Bus Central Station과 Underground의 갈림길이 나옵니다.

우리는 버스를 타야하니 빠스 스테이션으로 고고~!!

 

 

버정은 뭔가... 

저는 우리나라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타는곳정도로 생각했는데...

지방 버스터미널이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ㅋㅋ

 

따로 매표소는 없고...

저~ 구석탱이에 무인 발권기가 놓여있습니다.

대부분은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오셔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포스팅을 위해 예매를 안하고 왔다고 거짓말을.. )

 

 

우리나라 금호고속, 중앙고속 처럼 여러 회사가 있는데

그냥 가장 가까운 시간 또는 맘에 드는 시간으로 골라주면 됩니다.

주변에 도와주시는 직원분들이 엄청 많아서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National express라는 버스회사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브라이턴까지 편도 가격은 31파운드... 싸지는.. 않네요 ㅠㅠ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역시 영국도 여느 유럽답게 가뿐히 딜레이 30-40분은 되줘야죠? ㅋㅋ

여튼 버스가 오기 10-20분 전 쯤 탑승구가 전광판에 표기가 됩니다.

저도 탑승구로 슥 가줍니다.

 

 

버스는... 

우리나라 우등버스보다는 훨씬 못하지만 일반버스보다는 약간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ㅋㅋ

여튼 그렇게 편하게 브라이턴까지 도착!!

 

아~~ 바로 이런 상쾌함을 느끼러 브라이턴에 왔습니다

사실 저는 런던보다 브라이

턴을 더 좋아합니다 ㅋㅋ

왠지모를 상쾌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달까..

이 곳에서는 모든게 너무너무 여유롭고 좋습니다.

어찌됬건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크ㅡ~ 맥주한잔이 떙깁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그리고 아무 광고 한 번만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초보 블로거인 저희 부부에게 정말 큰 힘이 될꺼예요!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