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핀란드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사리셀카.
오로라를 관측하는 곳 하면 반드시 빠지지 않는 나라 핀란드.
그리고 그 중에서도 오로라 써클인 오발(Oval)의 중심에 위치해있고, 관광객을 위한 인프라가 정말 잘 되어있는 곳이 바로 사리셀카입니다.
도대체 사리셀카가 어디에 있는지, 왜 오로라의 성지인지? 를 많이들 궁금해 하실 겁니다.
그래서 우선 사리셀카라는 도시에 대해 꼭 소개를 하고 싶은데요~
우선 북위 68도인 북극(북위 66도 이상)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오로라를 잘 관측할 수 있는 지역인 오발(북위 60-70도)에 위치한 도시이기에 오로라 관측을 하는 최적의 장소이구요!
사리셀카는 해발 720m정도에 위치할 정도로 고지대에 위치해있습니다.
때문에 낮은 구름이 있더라도 보다 위쪽에서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는 기회가 더 있습니다.
또 사리셀카에는 특히 오로라를 관측하러 오는 전 세계의 관광객들을 충분히 수용할 정도의 숙박시설과 컨셉호텔 인프라가 잘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사리셀카와 더불어 오로라 여행으로 유명한 도시인(약간 사리셀카보다 큰?) 이발로에는
Ivalo공항이 위치해있어, 헬싱키 공항에서 1시간30분이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막상 저희는 핀에어 파업으로 인해 기차와 차량으로 18시간동안 이동했지만....
(관련 포스팅은 추후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오로라를 보는데 많은 장점이 있는 사리셀카지만,
장점이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 고지대에 있기 때문에 일단 다른 지역보다 더~~~ 춥습니다.... (북극에 와서 안추울리는 없겠지만.....)
저희는 11월 말에 방문했지만 이미 오로라 헌팅을 할 때 날씨가 -28도 였습니다..
12월, 1월이 되면 -30도는 우습다고 하더라구요..ㄷㄷ
그리고 유럽의 경우 특히 겨울에는 비가 많이오는 우기이기 때문에,
다른 북극지역들보다도 특히 유럽의 북극지역은 눈이 더 많이 내립니다.
그렇기때문에 캐나다나 알레스카보다는 아무래도 오로라를 볼 확률이 조금이나마 낮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자~~ 이제 사리셀카에 대한 소개는 이정도로 하고,
이 곳에서는 대자연의 환경에서 설경을 즐기는것과, 오로라 헌팅, 밤하느를 수놓은 별들을 보는 것이라는 명확한 목표가 있기에..
약간은 두서없이 사리셀카에서의 일들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우선은 호텔!
한국인에게 사리셀카에서 가장 유명한 호텔은 저희가 머문 호텔이 아닌 아래의 "칵슬라우타넨"이라는 오로라케이지 호텔입니다.
사리셀카는 타 지역과 차별화둔 컨셉호텔로 통창 또는 투명 이글루 안에서 따뜻하게 오로라를 관측하는 호텔이 많습니다.
(사실 오로라를 통창 안에서 보는것은 오로라 지수가 굉장히 높지 않는이상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은 안비밀..ㅋㅋㅋ)
하지만 위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굉장히 작은 공간만이 주어지기에..
내부에 화장실이 없어 씻거나 볼일을 보려면... 영하 20-30도를 뚫고 공용 화장실로 가야한다는!!!! ㅡㅡ No!!
그리고 외부에서 쉽게 내부가 보이기에.. 아무래도 프라이버시 문제도 있겠구요..
가장 놀랠 노자는 역시 가격... 1박이 70-100만원가까이 하는 사악한 가격입니다..
그리고 사리셀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호텔인 "노던 라이트 빌리지"
역시 통창을 통해 오로라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컨셉호텔이며, 굉장히 럭셔리한 호텔입니다.
문제는 칵슬라우타넨보다도 더 비싼 사~~악한 가격!!
최소 1박에 80-100만원은 각오하고 방문하셔야 하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저희가 방문한 '스타아틱호텔"
사리셀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에서도 이 3개 호텔이 가장 규모가 큰 호텔이라며 소개해줄 정도로 역시 규모가 큰 호텔입니다.
가장 최근에 생긴 곳이기도 합니다.
위에 이미 사진으로 소개해드렸지만, 저희가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다시 소개해드리면~
저희가 이 곳을 선택한 이유!
우선 오로라 캐빈임에도 불구하고 객실 내부가 꽤나 공간이 넓고( 21제곱미터), 깔끔한 화장실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호텔의 위치가 사리셀카에서 가장 지대가 높은 전망대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서,
실제로 오로라 헌팅을 하는 투어가이드들은 이 전망대를 우선 방문하여 구름의 위치 및 오로라를 찾는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호평이 자자했던 조식 (역시나 맛있었어!)
마지막으로는.. 역시 가격! ㅋㅋ (저희는 오로라캐빈룸을 1박에 240유로 정도로 예약했어요. 지금 예약해도 280유로 선!)
또 이 호텔에서 자체 운영하는 엑티비티도 정말 다양했습니다.
오로라투어, 순록썰매, 허스키썰매, 스노우모빌 오로라투어, 허스키 오로라투어, 허스키농장방문 등등...
이제 이 정도로 호텔설명은 마치고!
사리셀카의 시내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위에 소개된 럭셔리호텔들은 역시 오로라 캐빈 내에서 오로라를 관측하기위해 시내가 아닌 지역에 위치해있습니다.
불빛이 많은 시내에서는 오로라가 내 머리위에 있다 하더라도 거의 볼 수 없기때문이죠.
즉 슈퍼를 가고싶다던가, 주유를 하는 등을 하려면 시내로 가야합니다.
사리셀카 시내의 구조는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쪽 사진과 같이 사리셀카를 두르고 있는 도로 안쪽에 거의 모든 시설들이 위치해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사리셀카 여행 시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을 꼭꼭꼭 추천드립니다.
사리셀카 시내에 위치한 K-Market은 이 곳에서 가장 큰 마트이기에 현지인들도, 여행객들도 반드시 방문하는 곳입니다.
작은 사리셀카라는 마을 규모에 비해서는 꽤나 큰 마트인데,
신라면도 파는걸 보면 이미 많은 한국분들이 오가셨음을 ㅋㅋ 알 수 있었습니다
역시 일반적으로 이 곳에 오는 이유는 맥주랑 안주를 사거나, 사리셀카 지역기념품을 사기 위해서입니다. (클라우드베리같은? ㅎㅎ)
그리고 사리셀카에는 물론 다양한 설경 하이킹 코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센터에서 추천한 마을에서 가장 가까운 하이킹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눈이 기본 발목이상 깊이로까지 오기에.. 안전이 최고죠!
아무래도 하이킹이니.. 어두운 시간때보다는, 해가 떠있을때 가야겠죠? ㅎ
제가 간 시점의 사리셀카는 오전10시30분에 일출하여 1시20분에 일몰하는 아주 짧은 시간이었기에..
11시 30분쯤 이 곳에 방문하였습니다.
목표지점인 Aurora Day Hut에 도착하면 발견할 수 있는 건물.
따뜻한 벽난로에서 등산객들이 쉴 수 있도록 시설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화장실은 외부 건물에 따로 있었으나.. 냄새가 읔ㅠㅠㅠㅠㅠ
이제 내려갈시간.
돌아갈 땐 다른길로 내려가봅니다.
앗!!
우연히 내려가다가 귀여운 야생동물 발견.
여러분은 보이시나요? 제가 뭘 발견했는지?
주차장에 돌아왔더니..
2시간만에 차가 죄다 얼어붙어있었습니다.. 뭐 난 모르겠고!! 남편만 고생이지 ㅋㅋ
주차장이고 길이고 차선같은건 이미 안보여서 없습니다 ㅋㅋ
사리셀카의 이색경험 소개 그 3번째는 바로바로 오로라! 는 아직 주인공이니 좀 더 기다리고,
바로 설경운전입니다!
이 곳에서의 운전은 정말 엄청 어렵다 이런것보다는 비현실적이야! 이런 감상평이 더 적당한 것 같습니다.
일단 야생동물은 기본옵션이구요 ㅋㅋ 거의 뭐 인도 소처럼 길막는건 일상이라 ㅋㅋ
그리고 이제 맛집!
사실 맛집을 딱 특정할정도로 저희가 사리셀카에 있는 모든 레스토랑을 가본건 아니지만..
그래도 꼭 가볼만한 곳이라 하면 바로 사리셀카 전망대의 바로 옆에 있는 레스토랑인 Kaunispään Huippu Oy 입니다.
새하얀 눈벌판에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밝혀진 곳.
조명도 너무 예쁘고 따뜻한 곳입니다.
음식이 엄청 고퀄리티이거나 저렴하거나, 맛있다고는 못하겠지만..
설경을 바라보며 따뜻한 곳에서 코코아를 호~~ 불며, 맥주를 크~~하며 먹을 수 있는 그런곳이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드디어 오로라헌팅!
오로라를 보는 조건, 촬영방법, 헌팅방법 등 정말 오로라를 보는 사람은 하늘이 점지해주는 것이라는 말에
저는 어느정도 동의는 하지만서도, 잘 알면 그 운명을 바꿀수도 있다는 것을 이번 여행을 통해 직접 경험했습니다.
오로라 지수가 아주 높은날이라 지체없이 오로라 헌팅투어를 예약했지만..
날씨가 정말 흐리고 눈발도 날려 절망을 했었죠..
하지만 하늘은 역시 노력하는 자를 배신하지 않죠!
오로라를 보는 방법이나 저희의 노하우를 이 포스팅에 적기엔.. 엄청난 양이기에 따로 포스트를 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봐주세요!
오로라 헌팅을 위한, 오로라를 예측하고 관측할 확률을 높이는 방법! (어플, 경험)
저희 부부는 올해(2022년) 11월, 핀란드 사리셀카로 오직 오로라만은 꼭 보겠다는 인생목표를 가지고 다녀왔습니다. 그 결과는 다행스럽게도!! 저희의 오로라 헌팅은 굉장히 성공적이었습니다. 물
schweinebauch.tistory.com
이 포스팅에선 저희가 목격한 멋진 오로라의 모습을 사진 몇 장 소개해드리는 것으로 대신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정말 평생 이걸 안보고 죽는다면..ㅠㅠ 억울할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사리셀카 이후 방문한 로바니에미 산타마을에 대해 방문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핀란드 여행) 산타클로스의 고향 로바니에미 산타마을 여행~!!
핀란드 하면 우리는 뭐가 생각나시나요? 역시 휘바~휘바!? 그러나 이번 포스팅에서는 핀란드 여행 하면 딱 생각나는곳. 바로 산타클로스의 고향 로바니에미의 산타마을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희
schweinebauch.tistory.com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그리고 아무 광고 한 번만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초보 블로거인 저희 부부에게 정말 큰 힘이 될꺼예요!
정말 감사합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4.gif)
'유럽 여행 > 북유럽(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핀란드 여행) 산타클로스 홀리데이 빌리지 호텔 숙박후기! 산타마을 호텔 추천~~! (4) | 2022.12.15 |
---|---|
핀란드 여행) 산타클로스의 고향 로바니에미 산타마을 여행~!! (2) | 2022.12.06 |
오로라 헌팅을 위한, 오로라를 예측하고 관측할 확률을 높이는 방법! (어플, 경험) (2) | 2022.12.01 |
핀란드 여행) 헬싱키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 (1) | 2022.12.01 |
핀란드 여행) 헬싱키 1박2일 여행 코스, 맛집 완벽정리! (1) | 2022.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