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스위스

스위스 여행) 루체른 필라투스 케이블카 타는방법 총 정리!!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체른 여행 중 방문해본 필라투스산에 오른 내용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작년에 이어 벌써 두 번째 방문을 해보게 됬는데요.

스위스의 수 많은 봉우리 중, 정말 제가 좋아하는 산이기도 합니다.

 

2021년 유럽은 여전히 COVID-19로 인해 평소보다 훨씬 한산합니다.

유럽에 살고 있으면서 한국에 정말 가고 싶어도.. 못간다는 아쉬움이 큰 한해이기도 하지만,

또 어떻게 보면 2021년은 이렇게 한산한 유럽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정말 좋은 한 해인 것 같습니다.

 

카펠교 바로 뒤쪽에 웅장한 모습의 필라투스 산이 보입니다.

 

많은 한국분들이 루체른에 오시면, 필라투스 산 일정을 스킵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필라투스 산은 높이는 다른 봉우리보다 높지 않아도, 정말 험하고 멋진 산이라, 꼭 가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는 융프라우, 마테호른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사실 스위스에서 가장 유명한 봉우리 중 하나입니다.

루체른에 사는 제 친구의 말로, 모든 루체른 시민들의 가장 큰 자랑이 바로 이 필라투스 산이라고도 하고요!! (카펠교랑)

 

오랜만에 방문해본 필라투스 산 케이블카 바로 입구에는, 여전히 멋진 "용" 장식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필라투스 산의 이름은 "용이 살고 있는 산"이라는 뜻에서 나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산이 정말 경사가 심하고 굉장히 험하기 때문이지요..

또 혹자는 과거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히게 한 "본 디오 빌라도" (Pontius Pilatus)가 묻혀있는 산이기 때문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때문에 16세기까지는 절대 필라투스에 오르는 것 조차 금지되었었다고 합니다.

 

필라투스에 올라갈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산악열차와 케이블카입니다.

모두 스위스패스가 있을 경우 2020년 기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한국분들 코스는 오를때에는 기차, 내려올 때에는 케이블카이지만 제 경험상 이런 코스는 체력소모가 심합니다..)

 

저는 스위스패스는 없지만, 루체른에서 숙박을 했기 때문에 Visitor 티켓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Visitor 티켓을 소유하고 있으면 2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받아서 51프랑!)

주차비는 필라투스 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하여 5프랑으로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COVID-19로 인해 오늘은 매표소가 정말 한산하고 줄도 없어 좋았습니다 ㅎㅎ

 

자~ 이제 올라가볼까요?  "환영합니다"라는 한국어가 반갑네요!

 

 

스위스 사람들은 어떻게 이렇게 예쁘게 집들을, 잔디를 관리할까요~

너무 평화롭습니다.

 

 

케이블카 뒷모습을 바라보면~

이제 루체른 시내 전체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높네요?!

 

조금이 아니라 많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쭉쭉~

 

 

이제 첫 번째 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처음 필라투스에 왔을때에는 바보같이 ㅠㅠ 여기서 케이블카를 갈아타는 줄 알고 내렸었죠? ㅎㅎㅎ

이제는 안속습니다! 

똑같은 케이블카로 2번째 정류소까지 올라갑니다~

 

 

첫 번째 정거장인 Krienseregg에는 아래 사진의 왼쪽에 있는 멋진 레스토랑이 또 은근 뷰 맛집입니다!

작년 남편과 이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스튜와 애플파이를 필라투스를 배경으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 아래쪽에는 스위스 현지분들이 많이들 이용하는 캠핑장입니다~

산책코스도 정말 잘 되어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패스!!

 

 

첫 번째 정류소를 넘어가니, 이제 눈으로 덮인 설경이 시작됩니다~

크ㅡ 많이 온것 같은데도, 아직 필라투스 산은 저~~ 위에 있습니다.

 

 

두 번째 정류소에 도착하니..

두 번째 왔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엄청난 경사입니다!!

저 마지막 케이블카를 제가 타고가도 되는거 맞지요..ㅠㅠ? 안전합니다!

 

두 번째 정류장인 FRAKMUENTEGG까지 올라오고 나면!!

이제 루체른을 둘러싸고 있는 멋진 알프스 산맥의 전경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사람도 없고 한적해서 정말 멋진 뷰를 마음껏 즐기기 좋은 정류소입니다.

 

 

자.. 이제 그만 미루고...

이제 올라가야죠?

 

제가 탈 케이블카가 도착해부렀습니다!
생각보다 케이블카 안은 흔들거리지 않고 탑승감이 좋았습니다.
무섭네요!

무서울때에는~~

뒤를 바라보면, 그저 감탄밖에 안나오지요~

정말 특이한 모양인 루체른 호수의 절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제 정상에 도착하고, 건물 바깥으로 바로 나와봤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작년보다 사람이 훨씬 없었습니다. 다들 스위스/유럽 사람들 뿐이었구요ㅎㅎ.. 

왠지 슬프네요 ㅠㅠ

근데, 왜 이리 사람들이 추운데도 다들 누워있을까요~?

 

그렇죠~

바로 이 멋진 알프스 산맥의 절경을 맛보기 위해서 입니다!

햐.. 정말 다시 봐도 너무나 멋진 광경에 입을 다물 수 없었습니다.

 

 

좀 더 위에 있는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어느덧 제가 탄 케이블카 다음 타자가 올라오고 있네요~

너무나 멋진 루체른 호수.

 

 

전망대에는 이미 많은 관광객들이 멋진 알프스 전경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다들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걸어다니는걸 쉽게 볼 수 있는데..

좀 불안해 보였습니다. 역시 이러니 유럽에서는 코로나가 수 만명씩 걸리고 그러는 거겠죠..ㅠㅠ?

한국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광경...

 

저 앞쪽의 산 봉우리중 가장 높은 봉우리는 바로 "융프라우" 입니다! (우측에서 2번째)

스위스 산꼭대기에 살고 있는 이 귀여운 검은 새들은 관광객들이 주는 과자만 기다리고 있네요~

사람이 쓰다듬어도 도망가지도 않습니다 ㅋㅋ

 

 

전망대에 있는 망원경에는 현재 바라보고 있는 봉우리가 어떤 봉우리인지 표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대도 그게 보이네요~ 신기했습니다.

덕분에 융프라우를 찾아버렷죠~

 

 

아름다운 알프스 산맥과, 그리운 융프라우, 그리고 멋진 루체른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좀 여러장 찍고요~

사람들이 또 몰려오니 이제 내려가야겠습니다~ ㅎ

저라도 마스크 꼭 쓰고 잘 피해다녀야죠 ㅠ

 

 

건물 내의 레스토랑이나 카페는 모두 문을 닫은 상태이고..

커피 자판기에서 따뜻한 커피한 잔 마시며, 제가 내려갈 케이블카를 기다립니다.

자판기 커피지만 배경이 좋으니, 왠만한 유라머신 최고급 커피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

 

제가 타고 내려갈 케이블카가 옵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라는 한글로 인사를 해줍니다~ (사진엔 잘 안보이지만...ㅠㅠ)

멋진 필라투스산 올해도 정복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왠지 내려갈때에는 엄청 순식간이네요~

은근히 피곤해서 노곤노곤한 상태로 내려온 것 같습니다.

 

 

즐겁게 잘 타고 내려왔습니다!

마지막 출구에는, 필라투스산에 살고 있는 산양이 제게 인사해줍니다.

내년에는 비록 관광객때문에 정신 없을진 몰라도, 많은 한국분들을 필라투스에서 만나뵙고 싶습니다!

빨리 이놈의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그리고 아무 광고 한 번만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초보 블로거인 저희 부부에게 정말 큰 힘이 될꺼예요!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