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생활/독일에서의 생활, 독일인의 문화

2021년 6월 독일. EU 백신여권 도입! 코로나 시대 드디어 끝이 보이나?!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

최근 독일은 6월에 접어들며 15도를 넘지 않았던 추운 날씨가 급격하게 30도를 넘는 날씨로 바꼈습니다!

특히 포스팅을 쓰는 오늘은 폭염 경보와 함께 37도가 넘는 날씨가...

그나마 다음주엔 조금 시원해지네요! ㅎㅎ

 

날씨도 좋아졌고, 저희 부부는 어느새 둘 다 Covid-19 백신을 2차까지 접종하여 요즘은 산책을 참 많이 다닙니다.

사실 독일인들은 원래부터 밖에서 마스크를 쓰지는 않아 밖에 나가기가 많이 꺼려졌었습니다.

백신을 맞았다고 나는 100% 코로나따위 안걸려! 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제 좀 숨통이 트인건 사실입니다.

 

어느덧 유럽의 코로나 확진자 수도 수 만명을 넘는 시대에서 이제 많이 수그러든 느낌입니다.

오늘 독일은 수십일만에 드디어 1일 확진자 1000명 미만으로 내려왔다고 뉴스도 나오더라구요.

주변의 많은 분들도 다들 이제 백신1차를 맞는 것을 보면, 이제 코로나로 인한 이 답답함이 어느정도 해소는 될 것 같습니다.

 

 

저희 부부도 얌전히 보낸 약 1년만에 드디어, 독일이 아닌 해외로 여행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EU에서는 7월1일부터 공식적으로 백신여권을 도입하기로 하였고,

독일의 경우 약국에서 6월 14일부터 백신접종자에게 QR코드를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어디 다닐 때 이 QR코드를 보여주면, 프리패스입니다! 물론 비행기를 탈때도 ~.~

 

여행은 스페인으로 계획하고 있는데요~

오늘 남편과 산책하며 신나게 계획을 세웠답니다.

너무너무 바라던 일이 금방 다가올 것 같아서 너무 기쁘네요.

스페인에 가면 그림같은 풍경에서 사진도찍고~ 맛있는거 예쁜거 포스팅거리도 찰칵찰칵하고 ~.~

이런이야기 하면서 걷다가, 오늘따라 저희집 앞 산책로가 너무 예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독일도 슬슬 예뻐지는걸 보니 여름이 오긴 오나봐요~~

 

저희 집앞에 스위스같은 풍경이 있었네요! ㅋㅋ

 

독일은 이미 코로나가 종식된 분위기입니다.

아무도 마스크 안쓰고 ㅋㅋ 남편말로는 독일 직원들은 죄다 놀러갈 준비 다 했다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리 백신접종을 완료했다지만, 사람많은 곳은 좀 가기 꺼려집니다 ㅠㅠ 이게 코로나 시대의 상처겠죠..?

 

여름의 독일도 참 예쁘답니다.

다음 포스팅은 아마도.. 스페인으로 가는 내용이 될 것 같네요~

오늘은 테라스에서 야경보며 삼겹살 파튀를 해야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그리고 아무 광고 한 번만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초보 블로거인 저희 부부에게 정말 큰 힘이 될꺼예요!

정말 감사합니다.

 

저와 남편이 지난 5년간 경험한 독일생활을 바탕으로 책을 작성했습니다~

독일생활 초창기부터 정말 힘들게 경험하고 배운 내용들을,

이후 독일에 오실분들이 빠르게 적응하실 수 있도록 많은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한국인의 시점으로 처음 독일 정착의 모든 노하우를 다 드립니다. | 12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4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슈바이넨바흐의 전자책, 라이프 전자책 서비스를 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라이프 전자책 제공 등 12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