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베네룩스

네덜란드 여행) 헤이그(덴하그) 여행~ 당일치기로 헤이그 정복!

반응형

 

2022년 부활절 연휴로 온 베네룩스 여행.

오전에 튤립축제를 보고 해변도 볼겸~ 점심도 먹을겸~ 바로 옆 도시 헤이그로 놀러왔습니다.

차를 가져갔기에 가능했지만, 튤립축제가 열리는 쾨켄호프에서 셔틀버스도 있었습니다!

 

 

네덜란드 여행)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쾨켄호프 튤립축제 방문기! 2022년 코로나는 이제 끝~!?

네덜란드 튤립축제는 제가 유럽에 오기전부터 유럽에서 꼭 10대 버킷리스트로 정했던 항목입니다. 그만큼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꽃 축제 중 하나인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그

schweinebauch.tistory.com

 

그저 바다가 보고싶어서 온 헤이그였지만,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아서 놀랬습니다 ㅎㅎ

처음에는 Den Haag라는 지명때문에 이 곳이 헤이그인지는 전혀 몰랐는데,

이 덴하그가 그 헤이그 특사로 유명한 헤이그였다니..

(막상 헤이그 특사 박물관인 "이준열사 기념관"은 현재 공사중으로 못가봤습니다 ㅠㅠ)

 

일단 밥부터 먹어야죠! 바닷가로 고고~

바닷가라

아직 좀 추웠습니다.

그래도 날씨가 좋으니 오케이!!

 

바로 건너편 영국모래는 자갈인데, 여기는 완전한 샌드비치였습니다! ㅎㅎ

네덜란드의 수도는

암스테르담이지만,

우리나라 세종시처럼 헤이그에 국제 청사, 대법원, 정부 부서 등이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해변가에 있는 해산물 식당하나를 픽!

"Simonis Aan Zee" 라는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테이블의 예쁜 인테리어가 좋아서 들어갔어요~

 

오징어튀김~!
레스토랑에서 추천해준 게살 샌드위치!

배부르게 먹고 이제 시내로 고고!

뭔가 바다에서 본 것과는 다르게 도시가 정말 정겨운 유럽도시 그 자체였습니다.

 

헤이그 시내 중심의 비넨호프

 

비넨호프는 과거 헤이그 특사로 유명한  헤이그 만국박람회가 열렸던 곳입니다.

현재 또한 헤이그의 시내 가장 중심이기도 합니다!

도시 곳곳에는 예쁜 운하가 잘 구성되어 있어, 네덜란드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비넨호프 옆에는 단 하나의 그림만으로 굉장히 유명한 미술관인 "마우리츠호이스 미술관"이 있습니다.

바로 교과서에서 자주 보던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를 전시하고 있는 미술관입니다!

 

미술관 입구부터 자리잡고 있는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의 포스팅!
미술관이 굉장히 큰 규모는 아니었습니다.
미술관 내부에는 벽면 빼곡히 다양한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만을 보러 왔다지만,

다른 작품들의 경우에도 왠지 봤던거 같은데~ 하면서 지나갔던것이 많았습니다 ㅋㅋ

 

왠지 교과서에서 봤던것 같기도 하고..

 

막상 루브르의 모나리자처럼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의 그림도 너무 작아서 좀 실망했습니다ㅋㅋ

그리고 조명이 너무 쌔서 좀 아쉬웠습니다 ㅠㅠ

 

생각보다 너무 작았어요! ㅠㅠ

역시 미술관의 스타답게 굿즈도 정말 많은!!

빨리 찍느라 사진이 흔들렸네요 ㅠㅠ

 

너무웃겼던 패러디 굿즈 ㅋㅋ

 

마지막으로, 헤이그의 유명한 테마파크 "Madurodam" 마두로담에 방문했습니다~

네덜란드의 유명 포인트를 1/24로 작게 만들어놓은 테마파크입니다.

 

 

정말 정교하게 만들어져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신기해할 정도였습니다.

남편은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20분이나 구경을 했습니다 ㅋㅋ

 

 

헤이그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후 방문한 암스테르담, 그리고 벨기에 여행까지도 봐주세요~

 

 

네덜란드 여행) 암스테르담 여행~ 2022년 이제 코로나는 끝?!

이미 유럽은 2022년 초부터 위드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진행~ 그 시작은 네덜란드 였습니다~! 암스테르담을 가장 먼저 방문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바로 튤립축제에 가보기 위해서였습니다. 튤립출

schweinebauch.tistory.com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그리고 아무 광고 한 번만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초보 블로거인 저희 부부에게 정말 큰 힘이 될꺼예요!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