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스위스

스위스 여행) 스위스 루체른 여행~ 그냥 시내를 걷기만 해도 너무 아름다운 도시!

반응형

 

스위스 여행하면 꼭 포함되는 도시 루체른~

실제로 루체른에 사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루체른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는 자부심이 굉장하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저의 최애도시 루체른을 소개합니다~!

 

 

저희 부부의 이번 스위스 여행은 아래와 같은 3박4일 일정으로 계획했습니다~

 

 

스위스 여행) 스위스 취리히 여행~ 1박2일 자유여행 코스소개!

우리나라에선 부루마불때문에 스위스에 수도로 오해하는 도시 취리히~ 최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오프닝 촬영지로 선정될만큼 사실은 굉장히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그 취

schweinebauch.tistory.com

 

 

1박 2일 동안의 취리히 여행을 마치고 남편을 만나 루체른으로 이동했습니다.

역시나 취리히와 마찬가지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해외 관광객은 거의 없었지만, 분위기는 생기가 넘쳤습니다.

독일과 다르게 마스크를 쓰는 사람은 거의 보이지 않았고, 호수 근처에 물놀이를 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루체른은 제가 유럽생활을 시작한 후 5번 넘게 방문해본 도시이지만, 항상 설레일 정도로 저의 스위스 최애 도시입니다!

이 곳에서 그냥 걷는 것만으로도 여유롭고, 아름다운 경치와, 즐거웠던 기억밖에 없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루체른은 최고의 날씨와 더불어 아름다운 경치를 제게 선사했습니다.

역시 카펠교는 걷는것보다 옆에서 바라보는 것이 최고네요!

 

언제나 제게 아름다운 경치를 선물해주는 루체른의 카펠교입니다!  이게 보정도 안한 사진!!

 

카펠교를 보자마자 흥분해서 빨리 나를 찍으라고 시켰습니다.

인생샷 건져야죠!!

 

뒤에서 봐도 예쁩니다!

 

카펠교를 찍은 다리도 예쁩니다!

필라투스산에 오르는 케이블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7월부터 Open한다고 합니다.

여름이라 만년설이 아닌 필라투스 산은 푸른색이네요!

 

루체른의 명산 필라투스 산입니다. 낮아보여도, 2100m가 넘고, 굉장히 험한 산입니다!

 

 

오늘의 저녁은 조금 이르게 시작했습니다.

루체른에서 평소에는 예약 없이 테라스를 차지하기 힘든 des Balances 호텔 레스토랑입니다.

루체른 전문가로서 자부하건데(엣햄), 루체른 최고의 전망 레스토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COVID-19로 예약 없이도 약간 일찍오면 테라스에 앉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시간30분 안에 후딱 먹기로 하고 테라스로 자리잡았습니다!

 

경치가 좋은데 사진을 안찍을수는 없죠!

강가 테라스에서의 뷰는 최고입니다!

 

 

이 곳의 메인은 스테이크와 바베큐 요리 전문입니다. (미슐랭 더 플레이트)

저희는 새우구이와 Entrecote(꽃등심) 스테이크를 주문했습니다. (각 30, 40프랑 정도)

다시 봐도 군침이 고이네요.. 식전빵과 치즈는 벌써 다 먹어버렸습니다..

 

네 여기 새우랑 밥 있던거 맞구요.. 음 여튼 있었습니다!

 

배부르게 먹고, 구시가지를 산책하고 호텔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COVID-19로 인해 정말 중국인들이 하나도 없는 루체른은 적응이 안되네요.. 모든 가게가 전부 임시폐점한 상태입니다.

그 유명한 시계거리 마져요..

 

가장 핫한 시간임에도.. 시계거리는 텅 비어있습니다..

 

시계거리 앞의 중국인 버스 정류장에는 텅 비어있네요!

 

오랜만에 만난 사자상도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관광객들 없이 혼자 편안하게 누워있네요.

 

 

오늘은 날씨는 좋지만 바람이 좀 불어 루체른호에서 유람선을 타기에는 좋은 날씨가 아니네요..T.T

아쉬운 마음에 루체른 호수와 리기산을 사진에 담고 호텔로 향합니다.

 

오늘은 물살이 있어 루체른호의 유람선을 타기에는 좋은 날씨는 아니네요..

 

 

저희가 오늘 예약한 호텔은 방금 저녁식사를 먹었던 Hotel des Balances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루체른에서 3손가락 안에 드는 고급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3손가락!!)

이번 스위스 여행에서는 오늘 하루만 금수저를 하기로 했습니다..

(루체른에서 신혼여행 오신분들께 des Balances에서 하루 보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촬영한 영상보다 des Balances 호텔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 영상이 모든 것을 말해주는 것 같네요.

직접 숙박했을때의 느낌도 영상과 동일합니다.

4성급이지만 왠만한 5성급보다 시설이 깔끔하고 럭셔리합니다.

호텔에 숙박하게 되면, 레스토랑에 방문했을 때 무료 와인 1잔 씩 티켓을 줍니다! 

 

뷰가 너무 좋아 테라스에 계속 앉아있고 싶습니다!

 

빨리 COVID-19가 끝나, 루체른이 더 활기차졌으면 좋겠네요!

(사실 저는 중국인이 없어 더 여유로운 여행을 했습니다만.... 루체른 시내의 많은 점포들을 위해서요!)

 

 

이제 이번 여행 마지막 목적지인 베른으로 이동합니다~

 

스위스 여행) 스위스 베른 여행~ 1박2일 자유여행 코스 소개!

스위스의 수도인 베른은 의외로 관광지로 잘 알려진 도시가 아닙니다. 하지만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에 등재될 정도로, 정말 아름답고 역사적으로도 가치가 많은 도시입니다. 이번

schweinebauch.tistory.com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그리고 아무 광고 한 번만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초보 블로거인 저희 부부에게 정말 큰 힘이 될꺼예요!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